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는 여수시 갑선거구에 출마한 이용주 후보의 화려한 이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는 최순실 게이트에서 청문회에 등장하여 유명세를 탄 국회의원입니다. 이러한 이용주 국회의원, 음주운전과 다주택 소유자로 시민들의 분노를 사기도 하였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주



윤창호법 공동발의

이용주 의원은 군 복무 중 휴가를 나왔다가 음주운전 차량에 치어 뇌사 상태에 빠진 윤창호씨 사건을 계기로 여야가 뜻을 모은 ‘윤창호법’ 공동발의에 참여하였다. 이용주 의원은 이날 기자들에게 보낸 입장문에서 “음주운전은 용서할 수 없는 행위”라며 “저 스스로도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용주


음주운전 처벌을 강화하자는 취지의 ‘윤창호 법’ 발의에 참여한 이용주(50·사진) 민주평화당 의원이 법 개정안 발의 열흘이 채 지나지 않아 음주운전으로 적발됐다. 이용주 의원은 지난달 21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음주운전은 실수가 아닌 살인행위입니다”라고 적었다.



윤창호법 발의 10일도 안돼 음주운전

서울 강남경찰서는 31일 오후 11시 5분쯤 강남구 삼성동에서 이용주 의원의 음주운전을 적발했다고 1일 밝혔다. 경찰이 이용주 의원의 음주를 측정한 결과 혈중알코올농도는 0.089%로 면허 정지 수준이었다. 도로교통법에 의하면 혈중알코올농도가 0.05% 이상 0.1% 미만(1회 위반 시)이면 300만 원 이하의 벌금이나 6개월 이하 징역에 처할 수 있다.


이용주


경찰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57분쯤 “잠실 방향으로 가는 차량이 비틀거려 음주운전이 의심된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이 출동해 확인한 결과 이용주 의원이 직접 운전한 제네시스 차량이었다. 경찰은 일단 이용주 의원을 귀가시켰다. 윤창호 법은 지난 9월 군대 현역 복무 중 추석 연휴를 맞아 휴가를 나왔다가 음주운전 차량에 사고를 당한 윤창호(22) 씨와 같은 피해자를 더는 내서는 안 된다는 취지로 발의됐다. 음주운전 초범 기준을 ‘2회 위반 시 초범’에서 ‘1회 위반 시 초범’으로 바꾸고, 수치 기준과 처벌을 강화하는 내용이 담겼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10일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윤 씨 사고와 관련해 “음주운전 사고는 실수가 아니라 살인행위가 되기도 하고, 다른 사람의 삶을 완전히 무너뜨리는 행위가 되기도 한다”며 처벌 강화를 지시했다.


음주운전 관련 법을 발의한 자가 음주운전을 하고 적발되었다. 면허정지 수준, 의원직을 상실하지 않은것이 이상할 정도이다. 현직 국회의원이 음주운전이라니 그것도 윤창호법 공동발의자가,, 기가 막힌다. 이용주후보가 국회의원이 다시 되어 어떠한 법을 발의한다고 하면 이젠 전혀 신뢰가 가지 않을것 같다. 본인도 지키지 않는법을 누가 지키고 따르겠는가.



집이 30채? 부동산 투기의혹

올해 3월말 조사된 국회의원 재산공개에서는 이용주가 압도적으로 많은 주택보유수를 나타냈다. 이용주 의원은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부인과 자신의 공동명의로 11채의 다세대 주택을 보유 중이다. 또 서초구 반포동, 용산구 이촌동, 송파구 신천동 아파트, 광진구 자양동과 마포구 망원동의 연립주택 등 총 30채를 갖고 있으며 건물 신고액만 49억원에 달한다.


이용주


이 의원은 이날 문화일보와의 통화에서 “음주운전은 사실이고, 내가 무조건 잘못한 것”이라며 “모범을 보여야 할 국회의원으로서 큰 잘못을 했다”고 말했다. 또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선 “현재 30년 된 아파트에 거주하고 있고 실수요 목적으로 재건축·재개발 예상 지역에 소유한 아파트 2채, 노후 대책으로 소유한 원룸 2채 등 실제로는 5채의 주택을 보유하고 있다”며 “원룸 주택 한 채가 호실이 11개인 다세대 주택으로 돼 있다 보니 1채가 11채로 계산돼 16채가 됐다”고 해명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


20대 국회의원 중 주택을 두 채 이상 보유한 다주택자(본인과 배우자)가 전체의 37.2%인 108명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용주 후보의 재태크 방법을 배우고 싶다. 부러울 따름이다. 부동산쪽으로 나가도 승산이 있어보인다.


오늘은 이용주 여수갑 선거구후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이 만든 법을 10일도 안되 어긴 이용주 국회의원, 이용주 국회의원이 발의한 법들이 신뢰가 갈까요??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오늘글을 여기서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관련 글 보기


--> 주철현 왜? (여수시 국회의원 선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