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

홀란드 벌써 레알로?

하얀 오아시스 2020. 3. 4. 14:34

오늘은 홀란드 이적설에 대해 알아보고 홀란드 프로필 및 경력사항을 알아보겠다.


- 홀란드 벌써 레알 이적설?


레알 마드리드가 엘링 홀란드(19) 영입전에 합류한 것으로 보인다. 빠르게 움직인 레알이 이미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측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는 주장도 나왔다.


스페인 ‘마르카’는 28일(한국시간) 라디오 판에서 나온 내용을 정리해 보도했다. 주 내용은 레알이 홀란드 영입을 위해 움직이고 있다는 것이었다.


이번 방송에 출연한 스페인 저널리스트 멜초르 미랄레스는 최전방에 고민이 큰 레알이 이미 도르트문트 측과 홀란드 이적을 놓고 대화를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이번 보도가 사실이라면 레알의 움직임이 상당히 신속하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공격 쪽에 고민이 컸다는 이야기가 된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이적 이후 확실한 득점원을 찾지 못한 것이 홀란드 영입을 신속하게 노린 배경이 된 것으로 보인다.


레알은 호날두 이적 뒤 루카 요비치, 에당 아자르, 호드리구,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마리아노 디아스 등 여러 공격 자원들을 영입했지만 두각을 나타낸 선수는 없었다. 특히 아자르는 리그 1골 1도움이라는 최악의 기록을 남기고 있다. 그나마 카림 벤제마가 분전하고 있지만 레알의 이름값을 생각하면 만족할 만한 수준은 아니다. 특히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한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패한 이후 레알은 현 상황의 심각성을 절감했다.


이에 레알은 도르트문트로 이적한지 2개월도 지나지 않은 홀란드 영입에 나서게 됐다. 홀란드는 이번 시즌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총 28골을 넣는 저력을 발휘했고 지난 1월 도르트문트로 합류했다. 도르트문트 이적 후에도 데뷔전 해트트릭을 비롯해 8경기 12골로 엄청난 골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활약에 홀란드가 세계 최고의 자리를 놓고 킬리안 음바페와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이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 홀란드는 190cm가 훌쩍 넘는 키를 자랑하면서도 빠른 발을 보유해 큰 약점이 없다는 점이 돋보이는 공격수다.


레알은 엄청난 활약을 펼치고 있는 홀란드 영입전에 일찌감치 착수해 올 여름 이적을 성사시키겠다는 의지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 홀란드 프로필


국적 : 노르웨이


생년월일 :  2000년 7월 21일​


신체 : 193cm 87kg ​


포지션 : 스트라이커​


주발 :  왼발


소속클럽 : 


브뤼네(2016)


몰데(2017~2018)


레드불 잘츠부르크(2019~)


도르트문트(2020~)




- 홀란드 선수경력



홀란드는 잉글랜드 리즈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노르웨이 전 축구선수로 리즈 유나이티드와 맨시티 등에서 선수생활을 했다.


어릴때부터 친구들과 축구 하기를 좋아했으며 항상 활기 넘치는 아이였다.


골프, 육상, 핸드볼 등 다른 다양한 체육 활동에도 관심을 보였다.


홀란드는 6살이 되었을때 축구에 집중하기로 하며 지역팀 브뤼네에 입단한다. 


브뤼네 연령별 그룹을 통해 빠른 성장을 보여준 그는 2016년 15살의 나이에 성인팀 데뷔를 한다.


얼마 지나지 않아 몰데 스카우터에게 깊은 인상을 주며 노르웨이 최고 명문팀인 몰데에 입단한다.


이후 계획과 목적, 환경이 잘맞는 잘츠부르크로 이적한다.



2019년 FIFA U-20 월드컵 온두라스와의 경기에서 노르웨이 대표팀으로 출전하여 9골을 득점하여 12-0의 대승을 이끈다.


이후 대회 득점왕까지 차지한다.(그러나 노르웨이는 조별리그를 탈락)


두달 후 오스트리아 컵에서 SV_ESV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7-1 승리를 이끈다.


홀란드는 19-20 챔스 조별리그 1차전 행크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UCL 최연소 해트트릭 3위, UCL 데뷔전 해트트릭을 기록한 8번째선수


UCL 데뷔전에서 헤트트릭을 기록한 2번째 10대선수로 기록된다.




홀란드는 챔스 3차전 나폴리전에서 멀티골을 넣으며 개막 3경기 6골을 기록하며 UCL 득점 선두가 된다.


UCL 역사상 개막 3경기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가 되었다.


4차전 나폴리전에서 PK를 성공하며 챔스 7호골을 기록한다.


5차전 행크전에서도 득점을 하며 챔스 5경기 연속골을 기록한다.



댓글